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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건보공단, 2016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A등급) 달성(2017.6.19,해럴드경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7-06-23 조회수5982

건보공단, 2016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A등급) 달성

 2017-06-19 14:12 |김대우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2016년도 119개 공공기관(공기업 30개 및 준정부기관 89개)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A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 준정부기관(강소형 제외) A등급 :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3개 기관

 

    ○ 2016년도 경영평가는 정부가 321개 공공기관 중 119개 공공기관의 경영실적을 평가하였고, 그 결과에 따른 후속조치로 성과급 차등지급, 인사조치, 차년도 예산반영 등이 이어진다.

 

□ 공단은 2016년도 평가 결과에 대하여 정부 정책을 충실히 이행하고, 국민의 평생 건강과 지속가능한 건강보장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 대표적 사례는 ▲선제적 재정건전화 노력으로 6년 연속 당기흑자 달성과 사상 최대 누적적립금을 확보, ▲사상 최초 종합청렴도 2년 연속 1등급(매우우수) 달성, ▲이해관계자와 함께 하는 상생협의체 운영, ▲서민부담을 줄이고 형평성을 높이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안 확정, ▲4대 중증질환 보장 강화 등을 공단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여 국민의 의료비 부담 완화, ▲주요 정부정책 등 경영평가 핵심이슈 집중관리 및 맞춤형 평가대응체계 운영 등이다.

 

□ 건보공단 성상철 이사장은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공단 최초로 2년 연속 우수등급을 차지한데 대해 “공단이 경영선진화를 통한 국민편익 증진과 보건의료를 선도하는 최고 기관으로 인정받은 것에 그 의미가 있으며, 조직 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 같은 성적을 거두는데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 임직원들에게 감사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나라 보건의료의 발전과 지속가능한 건강보장을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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