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Home > 요양원 소식 > 새소식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 share

    내용을 구글플러스로 가져가기

    내용을 카카오스토리로 가져가기

share 닫기
Google+
요양원 소식 조회
제목 2017년 6월 조회사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7-06-01 조회수6316

6월 조회사

 

주임요양보호사로 임용되신 노영자님 축하합니다. 6월 우수 직원으로 선정된 이승병님 우수마을로 선정된 운영지원 관리파트 직원여러분 수상을 축하드리며 더욱 노력하여 우리 서울요양원을 잘 가꾸어 줄 것을 당부합니다.

 

6월에 중점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몇 가지 당부 말씀 드립니다.

 

첫째 치매전담실 운영입니다. 올해는 우리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노인장기요양업무를 시작한지 9년이 되었습니다. 다음 달부터는 10년차가 시작됩니다. 10년차를 맞이한 장기요양보험의 새로운 화두가 치매전담실 운영입니다. 운영에 만전을 기해주십시오.

 

두 번째 전산업무 체계화입니다. 숙원 사업인 전산개발이 끝났습니다. 전산은 우리 직원이 사용하는 물건입니다, 그 물건은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져야 합니다. 따라서 행정지원팀은 간호재활팀과 복지요양팀의 전산관련 개선사항을 재확인하고 실무자의 필요에 맞는 전산기능을 재점검하기 바랍니다.

 

세 번째는 안전관리와 감염병관리입니다. 우리 요양원은 신체기능이 저하된 어르신이 거주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비상사태 발생이전의 예방활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직원 여러분들은 매사에 화재 재난 그리고 안전사고 예방에 신경을 집중해야합니다.

 

마지막 네번째는 우리 모두의 긍정의 마인드입니다. 우리는 어르신을 모시는 사람들입니다. 어르신을 중심으로 가족과 같은 관계가 형성되는 곳입니다. 가족은 서로의 장점을 공유해야 하며 서로의 결점을 감싸야 합니다. 같이 근무하는 동료는 내형제 자매와 다름없을 정도로 가까운 관계입니다. 내 가족이 좋은 모습이 자랑스럽지 않습니까? 내 형제가 흠이 있다면 감싸고 보완되도록 배려해야 하지 않습니까? 동료가 나의 든든한 가족입니다.

 

2017. 6. 1.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요양원장 박해구

TOP